[한국농어민뉴스] "은혜양파농장" 해양심층수농법 도입...기능성 양파 개발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3-08-05 09:42
  • |
  • 수정 2023-08-06 22:12
글자크기

무안 은혜양파, 기능성 강화를 통한 브랜드화

 

우리나라 양파의 주산지 중 최고로 손꼽히는 무안양파에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농법을 도입하여 면역기능 개선과 생리활성작용을 도와주는 각종 미네랄 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향상된 기능성 양파를 개발한 농장이 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 교촌리에서 양파 농사와 양파즙 생산을 전업으로 하는 김복남(59김은옥(59) 부부와 아들 김주성(29) 씨가 운영하는 은혜농장이다.

 

24,000(8ha) 규모의 농장에서 주로 자색 양파를 생산하여 양파즙을 가공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은혜양파 농장은 양파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업용 대형드론을 자체 도입하여 영농 적기에 효율적인 시비와 방제를 함으로써 과학영농을 실천하고 있는 농가이다.

 

무안 양파의 경쟁력 있는 고품질 양파 생산을 위해 기능성 양파 생산을 목표로 해양심층수농법 전문기업인 엘에스과학기술원이 양파의 씨앗 파종과 육묘장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우량묘와 무병묘를 대량 생산 및 생육 시기별 맞춤형 시비와 병해 관리를 과학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엘에스과학기술원의 기술제공으로 유황, 칼슘, 마그네슘, 규산, 해양심층수미네랄 등을 원재료로 하여 양파 농사에 특화된 기능성 비료를 적용하여 생육단계별 생산관리를 철저하게 함으로써 기능성 자색양파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해양심층수의 미네랄 성분과 각종 광물질을 이용한 기능성 비료를 이용한 기능성 양파의 개발 성과는 자색 양파 특유의 항산화 가능성을 극대화한 결과물로 은혜양파농장의 김복남·김은옥·김주성 가족이 땀 흘려 이뤄낸 결과물이다.

 

해양심층수농법 전문기업인 엘에스과학기술원 홍연철 대표는 대부분의 화학비료는 시비를 하더라도 바로 흡수하지 못하지만 해양심층수 비료는 마그네슘과 칼륨 등 양극성 이온이 음극성 식물체에 작은 분자량으로 작용해 흡수속도가 빠르며 안전성이 뛰어나고 속효성이라 여타 비료보다 사용량을 크게 저감해준다.”라고 전했다.

 

은혜양파농장은 기능성 양파 생산을 기반으로 하여 양파 가공사업을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6차 산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인과 민간농업기술연구소가 공동개발한 은혜농장 기능성 양파는 고품질, 고기능성, 수확량 증가, 내병성 강화, 저장성 강화 등 놀라운 결과를 얻음으로써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능성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기능성 강화된 은혜양파즙은 한국농어민뉴스 플랫폼 한국농어민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매입할 수 있다.

 

한편, 한국농어민뉴스는 플랫폼 한국농어민몰에 입점한 제품은 신선하고 규정된 기준을 충족(품질, 크기, 색상) 하는 요건을 갖추고 생산, 가공, 포장 등 모든 단계에서 안전 규정을 준수하며, 균질성 있는 위생 조치와 식품 안전을 인증받고, 생산과 가공 단계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만을 엄선하여 진열하고 있다. (제품구매 및 입점 문의 : 010 4668 0789)

 

한국농어민뉴스 앱 다운로드(등록)

모바일에서 열기 https://kffnewsing.page.link/fu7j

PC에서 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simintv.kffnews&hl=ko

박정숙 기자 pjsuk92@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