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캠핑관광 박람회, 해남 오시아노에서 3일간 개최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3-10-09 17:21
  • |
  • 수정 2023-10-09 17:22
글자크기

110개 업체·700·37천여 관광객 참여로 성황

 

전라남도는 9일까지 3일간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개최한 ‘2023년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110개 업체, 700, 37천여 관광객이 참여해 산업·관광 융합형 축제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700만 캠핑족 시대를 맞아 가을 캠핑의 성지에서 치러진 이번 캠핑관광 박람회는 캠핑을 실제로 즐기면서, 최신 트렌드의 캠핑용품 전시·판매 등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즐기는 축제로 치러졌다.

 

특히 지난해보다 박람회장과 야영지 규모(20)를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해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하는 1회 전남 펫 페스티벌과 로이킴, 안예은 등 유명가수의 공연이 펼쳐진 오시아노 뮤직 페스타등이 함께 열려 메머드급 콘텐츠를 선사했다.

 

또한 110개 업체가 참가해 200여 부스에 글램핑, 캠핑카, 카라반, 텐트를 비롯해 캠핑용 의자·테이블 등 다양한 캠핑 장비와 용품을 시중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전시·판매하는 이벤트로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장을 찾은 캠핑가족에게 열기구 체험, 낚시대회, 타프 빨리치기 대회, 장작 나르기 대회, 멍때리기 대회, 쿠킹&바비큐 클래스, 해변 힐링요가, 낭만 버스킹,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경연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지속가능한 캠핑산업 발전이라는 주제로 캠핑기업과 학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전문가 포럼도 열렸다. 안전한 캠핑문화 전파를 위한 캠핑 아카데미와 쓰레기 줍기, 걷기 행사를 결합한 플로깅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캠퍼들에게 건전한 캠핑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전문 강연과 토크쇼·장기자랑, 도그 올림픽, 주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펫스포츠 놀이, 미용 강연, 기업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 ‘2023 펫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해 반려동물을 동반한 캠핑족과 관광객을 사로잡았다.

 

개막식을 찾은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도는 아름다운 산과 강, 평화로운 들녘, 드넓은 바다, 생명력이 넘치는 갯벌·섬 등 캠핑을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을 지녔다최근 관광산업의 큰 분야로 지속적 성장세에 있는 캠핑산업을 전남 관광의 성장엔진으로 삼아, 캠핑 산업·관광 생태계 구축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숙 기자 pjsuk92@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