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완도군, “치유가 필요하다면 청산도를 걸어보세요!”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4-03-27 17:14
  • |
  • 수정 2024-04-01 15:50
글자크기

- 46일부터 21일까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개최

- 청산 완보, 범바위 기()치유, 별별 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인 완도 청산도에서 46일부터 21일까지 16일간 치유가 필요해, 청산도를 걸어봐라는 주제로 2024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산 완보 스탬프 투어 범바위 기() 치유 별별 버스 별이 빛나는 청산도 청산도 이색 걷기 대회(슬로우 컬러 런) 줍깅 챌린지 등이다.

 

청산 완보 스탬프 투어는 슬로길 4개 코스 이상을 걷고 스탬프를 찍어오면 청산도 특산품을 제공한다.

 

범바위 기() 치유는 강한 자성의 영향으로 나침반이 작동하지 않아 신비의 바위라고도 불리는 청산도의 명산 보적산의 범바위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기 체조를 하며 기 치유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별이 빛나는 청산도는 은하수 사진 촬영 후 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별별 버스는 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타고 청산도를 돌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별이 빛나는 청산도별별 버스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하며, ‘별별 버스46, 12, 13, 20일 총 4회 운영된다.

 

청산도 이색 걷기 대회413일과 20, 2회 진행되며 15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줍깅 챌린지는 친환경 봉투를 배부해주고 슬로길 투어 후 쓰레기를 담아오면 상품으로 청산도 특산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엽서를 쓰면 1년 뒤 발송해주는 달팽이 엽서 보내기’, ‘유채꽃 버스킹’, 특산물 판매 장터와 다양한 전시·체험 등도 준비했다.

 

46일에는 나비를 날리는 나비야, 청산가자와 함께 공식 개막 행사가 열린다.

 

군에서는 4월 한 달간 청산도를 방문한 관광객이 여객선 승선권을 소지한 후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하면 1층 프로그램 이용료를 30% 할인(평일)해주고, ‘청산 해양치유공원은 이용료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올봄에는 유채꽃 향이 가득한 청산도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힐링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해 국제 슬로시티연맹 총회의 국제 슬로시티 우수 사례 콘테스트에서 슬로시티 정신을 잘 실천한 도시에 수여하는 최고 상인 오렌지 달팽이 상을 수상했다.

박정숙 기자 pjsuk92@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