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바이오 분야 (예비)창업자에 입주공간 등 제공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4-05-10 07:45
  • |
  • 수정 2024-05-10 07:46
글자크기

610일까지 개방형 창업공간 입주기업 14개 사 모집

 

경기도가 바이오 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해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는 내용의 경기 바이오 스타트업 랩 운영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추진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510일부터 610일까지 경기 바이오 스타트업 랩 운영 프로그램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0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벤처스타트업 비전 선포 및 상생협약식에서 경기도 스타트업 천국을 표명함에 따라 바이오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위해 신설했다.

 

수원 광교에 있는 경기바이오센터 내 연면적 933(282) 규모의 바이오 스타트업 랩을 조성해 기업당 전용공간 26.4(8)의 사무공간과 연구 공간, 공용 회의실 및 휴게공간, 네트워킹 시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총 14개 사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우수기술을 보유한 전국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기업에 창업 입주공간, 연구실 초기 세팅지원과 경과원의 맞춤형 코칭, 컨설팅, 연구장비 활용, 시험 분석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광교의 우수한 교통 편의성,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연구실 사용료와 경기바이오센터 내 보유 기반 시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초기 창업자나 창업을 앞둔 기업에 많은 이점이 있을 전망이다.

 

내년에는 입주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 및 인허가 지원 등을 추가한 선택형 프로그램 구성으로 조금 더 면밀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원 기업은 선정평가를 거쳐 오는 8월부터 경기바이오센터 개방형 창업공간 입주하며, 입주 기간은 최초 2년이다. 연장을 원할 경우 평가에 따라 1회 연장(2) 계약이 가능하다. 올해는 입주 공간 조성의 사유로 최대 45개월 입주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혹은 이지비즈(www.egbiz.or.kr) 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G-PMS(pms.gbsa.or.kr)610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 바이오산업과 또는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 바이오스타트업팀(031-888-6107, 6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규형 기자 sky3ar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