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섬 여행 날씨’ 서비스로 여행객 고민·걱정 덜어준다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5-05-22 16:36
  • |
  • 수정 2025-05-22 16:37
글자크기

전남도·광주지방기상청 협업가고싶은 섬·관광 섬 등 34

기상 안전지수로 체험프로그램 안전 확인·여행지 추천까지

 

전라남도와 광주지방기상청은 전남 섬을 찾는 여행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22일부터 전남 섬 여행 날씨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섬 여행 날씨서비스는 전남 주요 섬의 날씨 정보와 해양관광 기상안전지수, 나에게 맞는 섬 여행지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섬 여행 맞춤형 기상서비스다.

 

전남도와 광주지방기상청이 2024년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사업을 통해 개발해 시범 운영해 왔다. 체험단의 의견을 반영해 섬 검색 기능 도입, 누리소통망(SNS) 공유 기능 추가 등 이용 편의성을 높여 22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날씨 서비스 제공 섬은 전남도가 선정한 24곳의 가고 싶은 섬, 여수 거문도, 영광 송이도, 완도 청산도, 신안 가거도·흑산()도 등 유명 관광 섬 5, 여수 개도·금오도·대경도·백야도·화태도 등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방문객이 둘러보기 좋을 만한 인근 섬 5곳 등 총 34개 섬이다.

가고 싶은 섬 : 목포 외달도 여수 낭도·손죽도·연도·대횡간도·송도 고흥 연홍도 보성 장도 강진 가우도 무안 탄도 영광 안마도 완도 소안도·생일도·여서도·금당도 진도 관매도·대마도·금호도 신안군 반월박지도·기점소악도·우이도·선도·옥도·고이도

 

또한 기상안전지수로 여행객은 방문하려는 섬의 날씨 정보와 함께 해당 섬에서 체험할 다양한 활동의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상안전지수는 총 6가지로, 둘레길 등 섬 관광 활동에 대한 섬여행지수, 뱃멀미 가능성을 등급화한 승선체감지수, 해양레저 및 생태체험의 안전도를 예측해 볼 수 있는 바다수영·갯바위낚시·갯벌체험·세일링 지수다.

 

전남 섬에 대해 잘 모르는 여행객이라면 섬 여행지 추천기능을 통해 나에게 맞는 섬을 알아볼 수도 있다. 여행하려는 시기와 좋아하는 여행 테마를 선택하면 날씨와 사용자의 관심사를 고려해 적합한 섬 4곳을 추천해 준다. 추천 결과는 카카오톡, X(구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지인과 공유할 수 있다.

 

전남 섬 여행 날씨 서비스는 인터넷 검색 또는 전남 가고 싶은 섬 누리집(www.jndadohae.com)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태건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섬 방문객이 날씨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쉽게 전남 섬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기상청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지속적인 섬 여행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숙 기자 pjsuk92@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