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안테나숍·팝업·씨엔 페스타 등 지역 관광 홍보 행사 개최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5-09-11 14:35
  • |
  • 수정 2025-09-11 14:36
글자크기

충남관광 홍보 행사...수도권 시민 및 방문객과의 만남

 

충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이달부터 서울 도심 주요 거점에서 충남관광 홍보 행사를 잇따라 열며 수도권 시민 및 방문객과의 만남을 본격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이번 관광 홍보 행사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지역 곳곳의 숨은 매력을 새롭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도는 11일부터 서울시청 인근에 개관하는 지역관광 안테나숍* 2호점(시청점)’에 참여해 지하 1층 전시관에서 지역별 관광자원과 축제를 소개하고 지상 1층에선 기념품 판매 및 관광 안내를 진행한다.

*안테나숍(antenna shop): 소비자의 욕구·경향을 파악하고 평가를 수집하기 위한 탐색 매장.

 

또 관광지별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상생 공간으로 조성된 옥상에선 지역별 팝업 스토어*를 연다.

*팝업 스토어(pop-up store): 하루 또는 몇 달 정도의 짧은 기간 운영하는 매장.

 

도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매주 목토요일 하동·대전과 함께 지역관광 안테나숍 옥상에서 나를 위한 저속여행을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전시, 벼룩시장(플리마켓), 지역 체험, 공연,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 참여를 유도하고 효과적인 관광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1214일 연남동 스페이스비연남에서 충남사진관팝업 스토어를 열고 도내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360도 영상관을 비롯해 하이앵글, 인생네컷, 컨셉 촬영 등 다채로운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을 운영한다.

 

특히 케이(K)-드라마·영화 속 도내 촬영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K)-콘텐츠 구역과 충남 웹툰을 활용한 브랜드 웹툰 충남기행구역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세대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전통놀이 체험 구역과 기념품 구역, 지자체 홍보 구역, 미식 구역 등도 마련해 충남관광의 감성과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세대 융합형 체험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충남관광 캐릭터인 워디·가디가 관람객을 유도하고 사회관계망(SNS) 이벤트와 도장 찍기(스탬프 미션) 이벤트 완료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오는 17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1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씨엔 페스타(CN FESTA)’를 개최한다.

 

관광 홍보전, 개막식, 한국방송(KBS) 케이팝(K-pop)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도내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 체험, 방문객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해 현장 소통도 강화한다.

 

도는 씨엔 페스타를 통해 케이(K)-콘텐츠와 결합한 대중적 흥미 요소를 활용, 충남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황규형 기자 sky3ar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