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하림, ‘황금 연휴’에 집에서도 외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닭고기 간편식 3종 엄선 추천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5-09-26 09:07
  • |
  • 수정 2025-09-26 09:09
글자크기

닭 한 마리에 특제 소스로 구성돼 간편하게 조리하는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화끈한 술안주로 제격인 직화 닭발’ 2, ‘겉바속촉식감으로 배달 대신 좋은 하림치킨 시리즈

 

(2025-09-26) 최대 10일의 역대급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지만, 고물가에 외식 대신 집에서 실속 있는 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재료 손질이나 준비 없이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낼 수 있는 닭고기 간편식 3종을 추천했다.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저녁 메뉴로는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이 제격이다. 먹기 좋게 손질한 국내산 닭 한 마리와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로 구성된 소스인팩제품으로, 간편한 조리법으로도 외식 못지않은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쳐낸 다음, 소스와 물 1(270mL)을 넣고 잘 저어가며 졸여주면 완성이다. 취향에 맞게 당면이나 당근, 감자 등 채소를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다.

 

선선한 가을밤 생각나는 화끈한 술 안주로는 직화 닭발이 안성맞춤이다. 직화 닭발’ 2종은 깔끔하게 손질한 신선한 닭발을 매콤한 양념에 재운 뒤 직화로 구워내 불맛을 입힌 제품이다.

 

직화 무뼈 닭발은 깊고 진한 숯불향이 특징이며, ‘직화 무뼈 국물 닭발은 맵고 달달한 국물 소스가 함께 들어있어 라면 사리 등 토핑을 추가하거나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만들어도 좋다.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손쉽게 완성된다.

 

요리를 많이 하게 되는 명절 연휴에는 하루정도 푹 쉬면서 남이 해주는 요리를 먹고 싶은 날이 있다. 이럴 때 배달로 눈을 돌리게 되지만 높은 물가에 이조차도 부담스러울 때가 많다.

 

하림치킨 시리즈’(후라이드 조각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이갈릭 치킨봉 소이갈릭 순살치킨 달콤양념 순살치킨 크림버터 순살치킨)는 배달 대신 가성비 좋게 고품질의 치킨을 맛볼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냉동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손쉽게 완성된다.

 

후라이드 조각치킨순살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냉동 치킨 대비 튀김 시간을 두 배 이상 늘리는 딥 후라잉(Deep-frying)’ 공법을 적용해 육즙 가득한 겉바속촉식감을 극대화했다.

 

소스치킨(소이갈릭 달콤양념 크림버터) 시리즈는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입자감이 살아있는 생 빵가루를 입혀 두 번 튀겨낸 뒤 스프레이 소스코팅기술로 골고루 양념해 눅눅하지 않고 소스가 속까지 고르게 스며들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연휴가 긴 만큼 가족들이 끼니를 함께할 시간도 많아 상차림과 메뉴에 대한 고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간단하게 조리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일품요리부터,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닭발과 치킨까지 하림 제품을 활용해 스트레스 없는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황규형 기자 sky3ar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