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2025 경기도자페어’ 개최... 12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5-11-20 08:38
  • |
  • 수정 2025-11-20 08:39
글자크기

일상도자(DAILY LIFE CERAMICS)’를 주제로 일상 속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도자 제품 선보여

경기도 요장 100여 개가 참여하는 전시판매관부터 일상 도자를 주제로 한 기획전시관’, ‘홍보관등 구성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12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25 경기도자페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경기도자페어는 국내 유일의 도자 전문 전시회로,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도자 예술의 대중화와 고급화를 이끌어왔다. 올해 행사는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와 함께 열려 도자 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종합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페어는 일상도자(DAILY LIFE CERAMICS)’를 주제로 전시판매관 ▲▲기획전시관 홍보관 강연 및 체험 행사 온라인 쇼핑라이브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관에는 100여 개의 경기도 요장(窯場)이 참여해 생활도자, 작품, 인테리어 오브제 등 폭넓은 도자 상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시관에서는 참가 요장의 특별전 일상도자가 마련된다. 테이블웨어(식탁용 식기류)를 중심으로 100여 개 판매부스 참여 요장의 대표 상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홍보관은 행사 전반을 안내하는 경기도자페어 홍보관을 비롯해 재단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의 언덕’, ‘경기도자 스마트혁신관(생산환경 전환사업)’, ‘2025 경기도공예품대전 수상작 전시관이 운영된다. 관람객은 경기도 도자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강연 및 체험 행사도 진행하며, 최유정 강사의 동양의 미를 가미한 이블 스타일링’(18~21) 도자 및 오브제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18~21) 등이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kocef.org)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단은 온라인 쇼핑 라이브’(18~20)를 진행해 경기도자의 판로 확대와 판매를 지원한다. 방송마다 선착순 구매 고객 1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구매왕 이벤트’, 채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와 구매 영수증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성훈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난 10년간 도자산업의 흐름선도해 온 경기도자페어가 앞으로도 작가와 대중을 잇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하길 바란다라며 “10주년을 맞은 올해 행사에서 도자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더욱 많은 분이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황규형 기자 sky3ar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