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3-02-22 08:55
  • |
  • 수정 2023-02-22 08:56
글자크기

32, 충남 기업 대상 지원 사업 소개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올해 충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3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천안시 불당동 소재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19991월 설립 이래 충남의 산업과 기술혁신의 거점기관으로서, 중소기업지원과 산업기술 발굴을 통해 충남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남도로부터 2,463억 원에 달하는 예산을 확보하여 기술개발, 인력양성, 기반 구축 등 기업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충남테크노파크는 2022년 지난해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추진하여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특허 인증, 사업화 등 2,007건의 기술사업화 기업지원을 한 바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충남테크노파크 전 부서에서 수행하는 기업 사업에 대한 지원절차와 지원 규모, 지원 분야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산업 분야에 따라 기업상담 존을 운영하여 기업별 맞춤형 지원 상담도 진행될 계획이다.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산업 분야로는 디스플레이 소재ㆍ부품ㆍ장비산업 탄소 저감 자동차부품산업 고기능성 그린바이오산업 등 3대 주축산업과 이차전지산업, 금속소재산업, ICT융합 신산업 등이며 관련 도내 기업은 기술개발부터 시제품 제작, 특허 인증,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올해는 민선 8기 도정 비전에 맞춰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소외지역의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업지원 설명회를 향후 서남부 지역에서도 개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26산업기술 기반의 기업성장 고도화로 기업ㆍ산업 발전 역동성 확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힘쎈 충남을 지원하는 기업ㆍ산업 발전 역동성 확보라는 미션을 공표해 눈길을 끌었다.

 

황규형 기자 sky3ar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