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뉴스] 용인특례시‘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4년만에 재개…시민 웃음꽃 활짝

  • [한국농어민뉴스]
  • 입력 2023-04-07 23:08
  • |
  • 수정 2023-04-08 07:22
글자크기

- 38개 읍면동 통·리장 1000여 명 화합과 결속의 장 마련

- 이상일 시장,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과정에서 보상과 이전 대책 잘 마련되도록 노력할 것



▲ 7일 (구)경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용인시 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용인시 제공)

[이금로 기자] #용인특례시 통·리장 연합회가 7일 #()경찰대학교 체육관에서 용인시 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발전과 주민복지에 앞장서는 통장과 이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열 통리장 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처인구 이동·남사읍이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시장과 시의 역할을 평가하며 함께 힘을 모아 국가산단을 성공시키자고 했다.

 

이상일 시장은 국가첨단산업단지 부지에 포함된 거주민과 기업들의 피해가 없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 윤원균 용인시의회 의장, 김민기·정춘숙·이탄희 국회의원, 경기도의회와 용인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대규모 인원이 운집한 행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시는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사전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행사는 용인문화재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공 전달하기, OX 게임 등 구별 대항전, 축하공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순서로 진행됐다.

 

이인열 용인특례시 통·리장 연합회장은 최근 용인특례시는 시민의 염원과 이상일 시장의 노력으로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선정이라는 큰 선물을 받았다주민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는 통·리장 연합회는 도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지역의 중요한 구성원인 통장과 이장 여러분이 모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4년 만에 재개된 만큼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얼마 전 300조원의 대규모 투자가 이뤄질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가 속도를 내며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시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국가 주요 산업단지 후보지에 포함된 주민과 기업들의 걱정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분들에 대한 제대로 된 보상과 합당한 이주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하겠다시민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다른 지자체가 부러워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금로 기자 hero0329q@kakao.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금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