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용인시, 경전철 모든 정류장에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 설치
입력 : 2023-06-13 08:06

승객 편의 도모여성 안심 거울, 계단 머리보호 쿠션 등 안전 시설물도 확대

 

▲용인시가 경전철 정류장에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를 설치했다.

[이금로 기자] 용인시는 용인경전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전 역사(15) 정류장에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 28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승객들이 열차를 대기하는 동안 잠시나마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사의 상하행 정류장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를 1대씩 설치했다.

 

다만 출발과 종착역인 기흥역과 전대에버랜드역에는 한 방향에만 설치했다.

 

아울러 시는 승객들이 안전하게 경전철을 이용하도록 모든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에 여성 안심 거울을 설치하는 한편 삼가역과 용인시청역 등 지대가 높은 역사의 정류장 외부의 비상계단에 난간과 안전문을 설치했다.

 

또 강남대역과 전대에버랜드역 등 계단 41곳엔 승객 안전을 위해 머리보호 쿠션을, 지석역과 전대역 등엔 우천 시 고장을 막고 승객들이 편리하게 이동하도록 에스컬레이터 외부 가림막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승객들이 용인경전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를 전 역사에 비치했다앞으로도 시민들이 경전철에서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도록 지속적으로 편의시설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