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재생에너지
기후위기 / 환경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논산시, 농산물 안전성관리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04-03 15:13

논산시농업기술센터&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안전한 농산물 위해 손 맞잡다



 

논산시(시장 백성현)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논산사무소(소장 진성귀, 이하 농관원)가 지난 2일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논산시 농업 발전을 위하여농산물 안전성관리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논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에서 재배 및 유통되는 농산물의 안전성 관리를 강화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부적합 적발로 인한 농업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농관원과 손을 잡았다.

 

농관원 역시 부적합 농산물 적발 예방과 대응을 위해 농약안전사용 홍보 및 지도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앙정부 기관과 지방정부 간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논산시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논산 농산물이 한 단계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하며, “철저한 안전성 관리를 통해 논산시 농산물이 어디서든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진성귀 농관원 논산사무소장은 농업은 국민산업이자 생명산업이며 공무원이 앞장서서 농업인을 지도하고 계도하여 농산물이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