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경기도-광주광역시 26일부터 28일까지 청소년 문화교류 진행
입력 : 2024-06-25 11:01

경기도-광주광역시 간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 오매나! 광주 봉공(동공) 지진!’ 운영

 

경기도와 광주광역시 청소년 40명이 5.18 민주화운동 현장에서 만나 26일부터 28일까지 23일 동안 오매나! 광주 봉공(동공)지진!’을 통해 지역문화 이해증진 시간을 가진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경기도와 광주광역시 간 상생발전 합의에 따른 것으광주 봉공(동공)지진이란 경기도(마스코트 봉공이)와 광주광역시가 만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5.18 역사탐방 양림동 역사 문화마을 방문·해설 천체투영관측 추억사진전 등의 근현대사 현장과 문화유산 탐방, 친교의 시간 등을 함께 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파주 문발초등학교 한양수 교장은 이번 행사로 경기도의 청소년들이 광주광역시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를 만나고, 스스로의 꿈을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인 청소년들 스스로 당면한 지역문제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며, 민주주의와 평화, 미래를 생각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 10월에 광주광역시 청소년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경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 초청 후 DMZ·캠프그리브스 방문 통일전망대 관람 미래문제토론회 평화감수성 활동을 함께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588-0554)로 하면 된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