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재생에너지
기후위기 / 환경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에 ‘경남도 17곳’ 선정
입력 : 2024-06-27 19:15

행안부, ‘찾아가고 싶은 섬경남도 17(통영, 거제, 남해, 하동) 선정

찾아가고 싶은 섬 인증샷이벤트 등 섬 참여이벤트 개최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에서 선정한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 중 경남도는 통영(12), 거제(2), 남해(2), 하동(1)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섬에 선정된 경남도 17곳은 통영 12(욕지도, 사량도 상도·하도, 한산도, 두미도, 비진도, 연화도, 추도, 연대도, 만지도, 매물도) 거제 2(지심도, 이수도) 남해 2(조도, 호도) 사천 1(신수도)이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국민이 여행하기 좋은 섬을 매년 20~30개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다. 올해는 찾아가고 싶은 섬발표 10년 차를 맞이하여 섬의 날(88)의 의미를 담아 그동안 선정됐던 찾아가고 싶은 섬을 종합하여 선정했다.

 

경남도는 이번에 선정된 섬을 홍보하기 위해 811일까지 찾아가고 싶은 섬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벤트 행사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영상또는 인증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하면 된다.

 

찾아가고 싶은 섬에 이벤트 행사는 경남의 섬누리집, 누리소통망(SNS), 한국섬진흥원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현준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도내 아름다운 섬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도내 섬을 여행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