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2025년 종자생명 전문인력3,100명 양성
입력 : 2025-01-23 08:46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종자품질관리 등 64개 과정 교육훈련계획 발표

 

국립종자원은 종자생명 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5년도 교육훈련 계획을 마련하고, 올해 첫 교육으로 미래인력 종자 전문반23()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에서 운영한다.

 

올해 교육과정은종사자 전문인력,미래 인력양성,공무원 직무역량,국제협력 및 지역사회 소통 등 4개 교육 분야로 운영되며 종자업계 및 학계 등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5개 과정을 신설하고 20개 과정을 확대축소, 39개 과정은 유지하여 총 64개 과정, 110회 운영을 통해 3,1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실습 중심의 중장기 과정으로 설계된 신규 과정이 눈에 띈다. 조직배양기술 및 화훼육종기술 심화과정은 수개월에 걸친 실습을 통해 전문기술을 심도있게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신설되었다.

 

또한, 종자산업직무 이해와 종자업체 취업 동기 부여를 위해 특성화고 학생 및 대학생 등취업 후보자를 대상으로 종자업체를 방문하여 종자산업의 미래와 발전 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종자산업 현장 탐방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국립종자원 이세환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장은 올해도 종자·생명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센터에서는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5년 교육훈련 계획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누리집(https://hrd.see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