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충남 섬발전 종합청사진 그린다
입력 : 2025-04-09 19:04

2차 충청남도 섬 가꾸기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지속가능한 섬 발전 도모

 

충남도가 2차 섬 가꾸기 종합계획(2026-2032)’ 수립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대내외 정책여건에 대응하고, 미래를 내다 본 중장기 비전 및 전략을 마련한다.

 

도는 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박상용 해운항만과장을 비롯해 6개 시군, 전문가, 한국섬진흥원·충남연구원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충남 섬 가꾸기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수보고회는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섬진흥원 최지호 책임연구원의 용역 추진계획 및 핵심과제 보고에 이어 시군 건의사항 수렴, 전문가 의견 수렴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구는 정부의 제5차 섬발전종합계획(2028-2037)에 신규사업 반영을 위한 중장기 계획과 충남 섬 지역의 특성과 주민 요구 등 분석을 통해 현행 정책의 문제점 및 미래발전 방향 마련을 목표로 추진한다.

 

주요 과제는 국내외 섬 관련 정책·사업 분석 1차 섬 가꾸기 종합계획(2021-2025) 평가 및 성과 분석 섬 주민 설문조사를 통한섬 가꾸기 장애요인·발전방향 등에 대한 의식조사 도내 28개 섬 발전을 위한 분야별 세부전략 수립 정책제언 등이다.

 

도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61차 중간보고회, 92차 중간보고회, 12월 최종보고회를 열어 맞춤형 충남 섬 발전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박상용 해운항만과장은 충남은 286개의 유·무인 섬을 품고 있어 서해안 발전의 잠재력이 매우 큰 지역이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충남의 섬들이 지역균형발전의 거점이자 해양 생태·수산 분야의 미래성장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종합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