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연안선박 현대화 지원
입력 : 2025-04-21 10:49

연안선박 현대화 펀드로 고려고속훼리 등 2개 연안해운선사 선정

 

해양수산부는 2025년 제1연안 선박 현대화 펀드(이하 현대화 펀드)사업대상자로 고려고속훼리 등2개 연안 해운선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노후 연안여객선의 신조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현대화 펀드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연안 화물선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세 차례 공모를 통해 지원대상 사업자로 10개 연안 해운선사(연안화물선9,연안여객선1)를 선정한 바 있다.

 

현대화 펀드를 위탁 운용하고 있는 세계로 선박금융는 지난 310일부터 28일까지 현대화 펀드 제1차 지원 대상자를 공모하였으며, 2개 선사가 지원하였다. 이후 417() 펀드 투자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적으로고려고속훼리,금오해운 2개 업체를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특히,고려고속훼리는 인천-백령 항로에 대형여객선을 도입하기 위해 현대화 펀드 지원을 신청하였다. 동 항로를 운항하던 유일한 2,000톤급 이상 카페리선인 하모니플라워호(2,071톤급)가 경영난으로 운항을 중단하였으나, 이번 현대화 펀드 지원으로 2,000톤급 이상의 새로운 여객선이 다시 운항할수 있게 되어 지역주민의 숙원이었던 해상교통 정상화와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려고속훼리 옹진군 간 인천-백령 항로 대형여객선 도입 실시협약체결(’25.3.12)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이번 선정은 단순한 선박 지원을 넘어, 인천-백령 항로와 같이 교통 불편이 누적된 지역의 해상교통망을 복원하는 중요한계기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도서 지역의 교통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며, 안전하고 쾌적한 바닷길 이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