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전남농기원, 제51회 한국4-H 중앙경진대회 종합우승
입력 : 2025-11-11 12:26

청년농업인 농산품 전시 부스 전라남도4-H연합회대상 수상 등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행란)은 지난 5일부터 3일간 고흥군 반다비체육센터에서 열린 51회 한국4-H 중앙경진대회에서 전남도 4-H연합회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농촌 현장을 이끌어가는 각 지역의 청년4-H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농업·농산업 관련 다양한 경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7개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전남도 4-H연합회는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 청년농업인 농기계 활용 경진 청년농업인 활동 사진 경진 청년농업인 농산품 전시 부스 경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두각을 나타냈다.

 

허승원 전남도 4-H연합회장은 이번 종합우승은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힘을 모아 노력한 결실이라며 전남도 4-H연합회가 미래 전남농업을 선도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행란 전남도농업기술원장은 청년4-H회원들은 미래 농업의 주역들이다라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의 이념과 가치를 되새기며,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마음으로 전남농업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전라남도에는 약 1,500여 명의 청년4-H회원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영농현장에서 배우고 실천하며 미래 농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